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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학습병행
▍사업목적
• 독일·스위스式 도제제도를 한국의 실정에 맞게 설계한 “도제식 교육훈련제도” - 기업이 청년 등을 선채용 후 NCS기반 현장훈련을 실시하고, 학교·공동 훈련센터의 보완적 이론교육을 통해 숙련형성 및 자격취득까지 연계하는 새로운 현장중심의 교육훈련제도
▍사업내용
• (선정 대상) 해당 분야 기술력을 갖추고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업 (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후 선정)
• (선정 대상) 해당 분야 기술력을 갖추고 인력양성 의지가 높은 기업 (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후 선정)
* 코로나19 특별조치로 훈련 시작일이 ’22.6.30. 기간 내 해당하는 과정에 한해 2년이내 신규 입사자 참여가능
• (지원내용) ▴훈련과정 개발, 학습도구 컨설팅 지원, ▴현장(외)훈련 훈련비, ▴훈련장려금, ▴기업현장교사 수당 및 양성
• (자격 부여) 훈련 수료 후, 훈련성과 평가 → 일학습병행 자격 부여
▍참여 유형
▍주요 특징
• NCS에 기반한 교육훈련 내용, 교육 운영방법 등을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기업 주도로 개발
• 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교육훈련과정에 따라 교육훈련
- 교육훈련과목, 교육훈련시간, 현장교사, 평가기준 및 방법 등 교육훈련 계획이 사전에 수립되어 이에 따라 교육훈련이 이루어짐
• 생산활동(업무처리)이 이루어지는 생산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시설·장비를 활용하여 교육훈련
• 습득한 직무능력을 산업현장 전문가 등이 중심이 된 평가를 거쳐 일학습병행 자격을 부여(학력 중심이 아님) → 자격의 통용성 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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